식생활의 서구화와 복잡한 현대생활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위암, 대장암 등 소화기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예방, 치료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혜병원 소화기 내과 센터에서는 진료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위, 대장내시경 검사 및 종합검진 등을 통해 환자의 건강 상태를 입체적으로 점검합니다.
세계에서 2번째로 발병률이 높은 암 중에 하나로, 우리나라에서는 위암이 가장 흔히 발생하며, 사망률은 폐암에 이어 두 번째로 높습니다. 위암은 조기위암과 진행위암으로 나뉘는데, 조기 위암 때 치료할 경우 90%의 완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기 위암은 대부분 증상이 없을 뿐 아니라, 진행성 위암도 상당수가 증상이 없으므로 무증상기에 위암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내시경을 이용한 검진이 중요합니다.
대장암은 우리나라에서 암 발생빈도 3위, 암 사망률 4위를 차지하는 암입니다. 여자보다 남자에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대장암은 선암, 즉 점막의 샘 세포에 생기는 암입니다.
식도암은 식도에서 발생한 암으로서 식도의 점막, 점막하층, 근육층 등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편평상피세포암, 선암 등 여러 가지의 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비만이나 음주, 흡연 등이 원인이 되는 질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