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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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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광혜병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프린트

광혜병원 회원 서비스 이용규칙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광혜병원이 운영하는 (이하 "병원"이라 한다)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병원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각종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용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지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 본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로그인 명을 의미하며 영문과 숫자의 조합으로 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 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회사가 승인하는 암호 문자를 말합니다.
(6)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이 약관은 병원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관계법령을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병원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나.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정보
다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함)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병원 인터넷 홈페이지는 시스템 등의 장치 보수점검, 시스템 점검, 긴급조치, 고장,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함)

<제2장 회원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 가입)
(1) 이용희망자는 병원이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 신청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 내용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유선으로 병원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의 요청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인터넷으로 탈퇴하여야 하며 탈퇴 후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진료한 환자의 경우 병원의 환자 관련 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
(1) 병원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되며,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병원은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사용자 인증 절차
다. 병원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마.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를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9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시스템 점검,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인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병원에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기재
나. 본인 이외의 다른사람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의 변경
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마.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바.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사.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아.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 정보 파괴,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가.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나.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마.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사항>

제1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 정보를 병원의 동의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2조 (분쟁해결)

(1) 병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히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3조 (관할법원)

(1) 병원과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병원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